서울시사회서비스원
검색창
알림마당 보도자료

보도자료

돌봄을 필요로 하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(2021.03.02) 서울시사회서비스원, 1일 송파에 7번째 공공보육 든든어린이집 개원

2021-03-02 09:18

서울시사회서비스원, 1일 송파에 7번째 공공보육 든든어린이집 개원
 - 7번째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운영 국공립어린이집 개소…기존 노원‧서대문‧은평‧중랑‧영등포·강동
 - ‘야간연장운영, 장애통합보육’ 맞춤형 보육과 ‘전문적, 체계적 교육’ 시스템 운영
 - 부모‧어린이집‧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안심보육 환경 구축

 

□ 서울시사회서비스원(대표이사 주진우)이 1일(월), ‘송파든든어린이집’(송파구 위례서이로25)을 개원한다. 든든어린이집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하여 아이중심·놀이중심 보육서비스를 책임지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국공립어린이집이다.

□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그동안 2020년 3월 노원든든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서대문, 은평, 중랑, 영등포, 강동까지 6곳의 어린이집을 수탁‧운영중이다.  이번 송파든든어린이집 추가 개원을 통해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총 7곳의 어린이집을 운영, 더욱 탄탄한 공공보육 기반을 다진다.
 ○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이번 신규 개원 어린이집을 포함하여 △노원든든어린이집(월계 2동) △서대문든든어린이집(남가좌1동) △응암행복어린이집(응암동) △중랑새우개하나어린이집(신내동) △영등포든든어린이집(대림3동) △강동든든어린이집(강일동) △송파든든어린이집(거여동) 총 7곳이다. 

□ 든든어린이집은 자치구별 지역 여건과 보육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취약 보육을 제공하며 보육교직원의 고용안정성 확보와 직무교육 등을 확대한 전문성 강화로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.
  ○ 송파든든어린이집은 맞벌이 가정을 위한 야간연장, 장애영유아를 위한 장애통합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.

□ 송파구로부터 수탁 받아 5년 간 운영하는 송파든든어린이집은 단층(총 면적 407.0㎡)이며, 보육실‧도서 공간‧조리실‧교재실‧교사실 등으로 구성되어 총 정원 77명의 원아를 보육할 예정이다.
  ○ 송파든든어린이집 반별 구성은 만 0세반(3명), 만 1세반(5명), 만 2세반(14명), 만 3세반(15명), 만 4세반(17명), 만 5세반(20명), 장애통합반(3명)이며, 보육교직원은 총 13명이다. 송파든든어린이집은 개원에 앞서 지난해 12월 30일부터 1월 14일까지 원아를 모집하였다.

□ 다만,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 휴원 명령에 따라 송파든든어린이집은 별도의 개원식 없이 맞벌이, 한부모 가정 등을 위해 긴급돌봄으로 전환하여 운영된다.

□ 2019년 2월 출범한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어르신, 장애인, 영‧유아 등을 대상으로 공공이 직접 제공하는 돌봄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.
  ○ 현재 국공립어린이집 7곳을 포함하여 종합재가센터 12개소(성동, 은평, 강서, 노원, 마포, 영등포, 송파, 양천, 도봉, 중랑, 강동, 서대문)와 데이케어센터 2개소(마포, 강서)를 운영 중이다.

□ 주진우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대표이사는 “놀이중심의 교육과정, 맞춤형 보육서비스 등 든든어린이집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”이라며 “앞으로도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서비스의 품질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